구례군, 청소년 마음충전 프로젝트'화엄사 k-명상 힐링의 날'추진
검색 입력폼
구례

구례군, 청소년 마음충전 프로젝트'화엄사 k-명상 힐링의 날'추진

청소년 주도형 명상·미술치유 프로그램으로 마음 충전 지원

청소년 마음충전 프로젝트「화엄사 k-명상 힐링의 날」추진
[AI 호남뉴스]전남 구례군은 지난 12월 13일 화엄사 화엄원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등 80여명이 참여한 청소년 마음충전프로젝트'화엄사 K-명상 힐링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례군 청소년참여위원회와 또래상담동아리(솔리언)의 제안에 따라 청소년의 학업 스트레스 완화와 정서 안정 지원을 목표로 추진됐으며, 청소년들이 기획부터 운영, 기록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청소년 자치 역량 강화 모델로 운영됐다.

행사는 구례군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화엄사, 구례교육지원청 등 12개 기관이 협력해 장소 제공, 인원 모집, 차량·식사 지원 등 운영을 함께 담당하며 민·관 협력 기반의 지역 치유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프로그램은 △마음 이해 명상 △마음챙김 요가 △싱잉볼 명상 △확언 시각화 명상 등 K-명상 프로그램과, 오후 만다라 미술치료 및 ‘나에게 쓰는 감사 편지’ 작성 등으로 구성돼 심리 안정과 자기 성찰을 돕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화엄사 꽃스님으로 유명한 범정스님과의 Q·A를 통해 우울·스트레스 관련 고민을 직접 나누고 조언을 받았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하고 기획·운영까지 참여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활용해 청소년들의 마음을 돌보고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