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시, 2월 주요 사업장 현장점검...북부권역 주요 공공시설 점검(신태인 축구장) |
이학수 시장은 지난 9일 ▲신태인 파크골프장 ▲신태인 축구장 일원 ▲북부노인복지관 ▲신태인 행정문화센터 등 북부권역 주요 공공시설을 방문해 운영 실태와 현장 여건을 확인하고 보완이 필요한 사항과 실행 과제를 중심으로 점검을 진행했다.
신태인 파크골프장에서는 이용객 증가에 따른 운영 여건과 편의시설 준비 상황을 살폈다.
특히 주차장과 화장실 등 기반시설이 시민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준비되고 있는지를 점검하며 이용자 관점에서 운영 전반의 편의성을 다시 살펴볼 것을 주문했다.
이어, 신태인 축구장에서는 시설 전반의 관리 상태과 함께, 신태인 축구장 옆 인도 구간에 대한 보행 안전 점검도 함께 이뤄졌다.
이 시장은 옹벽 일부 구간에서 구조적 변형과 균열 등으로 통행 안전에 우려가 제기된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조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경로식당 증축에 따른 개장을 앞두고 어르신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연결부 동선과 공간 활용을 세심하게 점검했다.
특히 다수의 이용자가 동시에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이용자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편의성이 충분히 확보되도록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신태인읍 행정문화센터에서는 누수와 관련한 하자 보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정밀진단 결과를 토대로 근본적인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신속하고 책임 있는 조치를 주문했다.
이학수 시장은 “현장에서 위험 요인을 직접 확인한 만큼, 미루지 않고 신속한 개선으로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확인된 사항을 바탕으로 사업별 보완 대책을 마련하고, 주요 사업들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행정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10 (화) 13: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