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청 |
무료 개방하는 공영주차장은 유료 주차장으로 운영 중인 요촌제1공영주차장 1개소다.
특히 귀성객들의 편의를 위해 전통시장 내 고려신경외과 뒤 공영주차장을 사전에 개방했으며, 전통시장 인근 공영주차장 환경 정비 등을 적극 추진하는 등 쾌적한 주차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불법주정차 단속 유예와 함께 교통상황실 운영을 통해, 차량 정체 등이 발생할 경우 계도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다만 행정안전부 주민신고 앱(안전신문고)의 신고 대상인 △횡단보도, △버스정류소, △교차로·모퉁이, △소화전, △어린이보호구역, △인도 등 6대 불법 주정차 구역은 교통 소통을 방해하고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로 간주해 예외 없이 단속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시는 설 연휴기간 동안 유료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함으로써 고향을 찾는 귀성객은 물론 전통시장과 상가 이용객의 주차 부담을 줄이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희 교통행정과장은 “설 명절을 맞아 김제시를 방문하는 귀성객들과 시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고자 이번 대책을 마련하게 됐다.”며 “연휴 동안 귀성객들과 시민 불편이 없도록 교통상황실 운영 등을 빈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12 (목) 1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