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청 |
이번 교육은 농촌생활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귀촌인과 초기 귀농인을 대상으로 농업에 대한 기초 이해부터 실무 역량까지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과정으로, 귀농 준비 단계에서 필요한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오는 3월 4일부터 4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김제시 농업인교육문화지원센터에서 총 80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 과정은 농업의 이해, 작목별 재배기술, 농업경영 및 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이론과 현장 교육으로 구성되어 귀농 초기 단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대상은 19세 이상 65세 이하이며, 접수기간은 오는 20일 18시까지다. 김제시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 귀농귀촌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주민등록초본 등이며, 해당자에 한해 농업경영체등록증 및 교육이수 수료증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청 홈페이지 및 귀농귀촌 통합플랫폼‘그린대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 교육이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길잡이가 되기를 기대하며, 체계적인 교육 지원을 통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김제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자 하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13 (금) 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