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0

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8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기사 프린트
남원시, B형 인플루엔자(독감) 유행 주의!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하세요!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년 02월 10일(화) 11:02
남원시, B형 인플루엔자(독감) 유행 주의!
[AI 호남뉴스]남원시보건소는 최근 소아·청소년을 중심으로 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률이 높아지고 있다는 질병관리청 발표에 따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질병관리청의 감염병 표본감시 결과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간(2026년 5주차) 의원급 의료기관의 외래 호흡기 감염병 의심 환자 중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률은 40.6%로, 전주 35.7%보다 약 4.9%p 상승한 수치다.

한동안 등락을 반복하던 검출률이 다시 40%대를 돌파하며 재유행의 신호를 보인다.

B형 인플루엔자는 고열, 기침, 두통, 근육통 등을 유발하며, 소아는 오심, 구토, 설사 등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미 A형 인플루엔자에 걸렸던 경우라도 다시 B형 인플루엔자에 감염될 수 있으며 특히, 만 65세 이상 어르신, 어린이, 임신부 등 고위험군은 폐렴 등 합병증의 가능성이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최근 검출이 증가하는 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이번 절기 백신주와 매우 유사하여 예방접종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아직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65세 이상 어르신과 어린이, 임신부 등 고위험군은 지금이라도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아울러, 인플루엔자 확산을 차단할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은 ‘올바른 손 씻기’이다.

외출 후나 식사 전에는 비누를 사용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는 것만으로도 호흡기 감염병의 70% 이상을 예방할 수 있다.

한용재 남원시보건소장은 “손씻기, 기침할 때는 옷소매로 코와 입을 잘 가리기, 사람이 많이 모이는 밀폐된 공간에서는 마스크 착용하기, 실내에서는 자주 환기하기 등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인플루엔자 백신 미접종자는 지금이라도 서둘러 의료기관을 방문해 예방접종을 할 것”을 당부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이 기사는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홈페이지(www.newscn.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ewscn.kr/article.php?aid=16502673954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0일 16:2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