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움으로 채우는 일상…익산시평생학습관 수강생 모집 |
익산시는 오는 6일부터 익산시평생학습관에서 '2026년 상반기 맞춤형 특화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오는 23일부터 6월 22일까지 16주간 운영된다.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시민교육 등 4개 분야에서 총 20개 강좌가 마련됐다.
이번 강좌는 시민들의 다양해진 학습 수요와 사회적 흐름을 반영해 기획됐다.
취미를 넘어 자격 취득과 디지털 역량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해 개인의 성장과 지역사회의 활력을 함께 도모한다.
직업능력 분야에서는 '아로마 교육 전문가 양성과정(1급)' 등 3개 강좌,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빛과 조각의 모던자개' 등 9개 강좌가 진행된다.
인문교양 분야에서는 '한국사 흐름을 알 수 있는 미술관 여행' 등 5개 강좌가 열리며, 시민교육 분야에서는 '내 삶을 담다, AI로 남기기' 등 3개 강좌가 개설된다.
아울러 평생학습관은 다음 달부터 매월 1회 야간 일일 강좌를 운영해 직장인 등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익산시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배움의 즐거움을 통해 개인의 자아실현은 물론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많은 시민이 평생학습을 통해 삶에 활력을 더하고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03 (화) 14: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