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19~28세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 대상자 모집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19~28세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 대상자 모집

연 최대 25만 원 지원, 문화활동 및 자기계발에 사용

고흥군청
[AI 호남뉴스]고흥군은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를 2월 9일부터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은 청년의 문화생활 향유와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1인당 25만 원의 바우처를 지원하며 공연 관람, 학원 수강, 도서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고흥군이면서 2024년 2월 9일 이전부터 전남 도내에 주소를 두고 2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19~28세(1998~2007년생) 청년이다.

다만, 복지포인트를 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대상자,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대상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농협카드 누리집 내 공공바우처 탭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 기간은 3월 31일까지다.

온라인 신청은 2월 20일부터 가능하며, 전년도 수혜자도 올해 지원을 받으려면 다시 신청해야 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별도 안내 문자를 받은 후 농협은행에서 카드를 발급해야 하며, 카드 기발급자는 기존 카드에 1주일 후 자동 충전된다.

해당 카드는 전남 도내 지정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기한은 올해 연말까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대표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고흥청춘누리로 문의하면 된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